본문 바로가기

Healthy

닥터스베스트 MSM 복용 후기 및 MSM 추천

 

 

제가 지난 1년동안 가장많이 구입한 영양제는 MSM 입니다

 

그만큼 저에게 가장 효과적인 영양제였습니다

 

6개월간 msm 주문내역

 

지난 6개월간 msm 주문 내역입니다

 

조회가 6개월 까지만 되기 때문에 그 이전 구입내역은

보이지 않아 이것만 뜨네요

 

6개월 동안 9개의 msm제품을 구입하였습니다

효과가 없었다면 이렇게 구입하지도 않았을것입니다

 

 

msm은 식이유황 입니다

처음 구매한 동기는 무릎이 좋지않아 만성통증이 있어

해당 증상에 msm이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하여 구입하였어요

 

제가 구입한 msm은 닥터스베스트 msm입니다

 

닥터스베스트 msm

 

이 제품에 사용된 msm은 optiMSM 이라하는 원료입니다

msm 중 optiMSM 이 복용하여도 안전하다라고 하여 제품선택시

optiMSM 제품중에 고른 제품입니다

 

제품의 포장은 내부포장도 되어 있어요

 

닥터스베스트 msm 함량

닥터스베스트 msm 제품중 함량이 1,500mg 제품이예요

이 제품말고도 1,000mg 제품도 있지만

저는 하루 3000mg 복용을 생각했기에 이 제품을 선택했어요

2번만 먹으면 3000mg을 채울수 있으니까요

 

 

닥터스베스트 msm 크기

알약형태는 테블렛 형으로 되어 있으며

크기는 작은크기는 아니예요

 

아이허브 제품 대부분이 큰 알약이기 때문에 저는 익숙한 크기이지만

이정도 크기를 처음 복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적응이 필요한 크기예요

 

 

저의 복용방법은 아침 출근전 공복에 1알, 점심식후에 1알 이렇게 

2번에 걸쳐서 먹고 있습니다

처음 복용하시는 분이시라면 1알을 복용하시고 몸의 부작용 여부를

체크하신 후 자신에 맞는 용량으로 서서히 늘리시면 되요

 

참고로 저녁에 복용하니 약간의 불면증을 겪어서 되도록이면

저녁에 복용하지는 않고있어요

 

부작용이라 할만한 증상은 없었지만

가끔씩 손쪽에 기가 모이는 느낌이랄까? 열이 모이는 느낌이

드는 증상을 가끔 느끼게 되지만 그로인한 불편함은 없어요

 

저는 위장장애나 속이 예민한 편이 아니라 아침에 공복에 복용해도

별다른 문제가 없었지만 혹시라도 예민하신 분이라면

식후에 복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만성적인 무릎통증 개선을 위해 msm 제품을

선택하여 복용을 하던중 뜻하지 않은 효과도 보았습니다

 

한쪽 어깨가 좋지 않아 병원에서 검사도 해보고 치료도 해보았지만

별다른 변화가 없었습니다

어깨가 크게 아픈증상이 아닌 약간 불편한 느낌과 

팔을 위로 올리고 내릴때 살짝 통증이 나타났어요

 

날씨가 안좋은 날이면 이 증상이 더 심해졌으며

이 증상도 만성이라 그냥 그러려니 하며 지내고 있었지요

 

msm 을 복용하고 무릎통증에 상당한 효과를 보아서

나름 만족하며 지속적으로 복용하고 있었는데

문득 어깨통증도 어느순간부터 느끼지 못하고 지낸걸

뒤늦게 알게되었어요

 

그리고 시험삼아 msm을 2주 정도 복용을 중지하니

그때부터 무뤂통증과 어깨통증이 다시 시작되는걸 느꼈습니다

 

다시 msm 복용하니 좋아졌고요

그래서 그 이후부터는 꾸준히 msm을 복용하고 있어요

 

이 제품을 저만 복용하는것이 아니라

무릎이 안좋으신 어머니와 장모님께도 선물로 드렸는데

2분 모두 효과가 좋아 msm이 떨어지면 가장먼저

저에게 부탁하고 계세요

 

가격도 엄청 저렴한 제품으로 120개 제품이

아이허브 기준으로 7달러 정도이니 가성비도 좋고

만족도도 굉장히 좋은 제품이예요

 

 

혹시라도 무릎통증이나 어깨통증같은 관절통증이 있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려요